[비건뉴스=이용학 기자] 제93회 CASE-PT 의료 세미나에서 톡스앤필 광주상무점의 정시온 대표원장이 색소 치료 및 피부 톤 개선을 위한 최신 시술법을 발표했다. 3월 21일에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시술과 더불어 생활습관 개선을 통한 효과 극대화 전략에 중점을 뒀다.
정 대표원장은 한국인들이 겪는 다양한 색소 관련 피부 고민에 주목하며, 임상 사례를 통해 그에 맞는 시술의 효과를 공유했다. 특히 주근깨, 흑자, 오타양모반 등 색소 질환 개선 노하우를 공유해 참석한 의료진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그는 "개인의 피부 상태에 적합한 에너지를 조절해 맞춤형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하며, 즉각적인 결과보다는 안정성을 기반으로 한 장기적 접근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지속적인 관리와 환자 교육의 병행이 필수적이라고 조언했다.
또한 피부 개선의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알코올 섭취 제한, 금연, 수분 섭취 증가 등의 생활습관 교정이 중요하다는 점도 강조됐다. 정 대표원장은 "색소 치료는 단기적 목표가 아닌 장기적 관점에서 개별 피부 상태에 따른 지속 관리와 교육이 함께 이루어질 때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다"며 의료진들에게 환자 상담의 중요성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