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 ‘위드 코로나’가 화두다. 희미하게만 보였던 일상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면서 조금씩 마스크를 벗을 날도 얼마 남지 않은 듯 하다.
마스크 속에 가려졌던 내 모습을 뽐낼 생각에 설레기도 하지만 내심 감춰두었던 부분을 보여줘야 한다는 게 걱정이다. 거울 앞에 서면 그동안 마스크에 가려져서 보이지 않았던 꺼진 볼과 주름들이 더욱 부각돼 보이기도 한다.
모두가 기다려 온 일상으로의 회복이 내심 고민인 사람이라면 성형 수술을 한 번 쯤 고민해 봤을 법 하다. 다만 시간과 회복이 오래 걸리는 수술이 부담스럽다면 필러나 보톡스 등 쁘띠 성형을 고려해 볼 수 있다.
필러는 볼륨이 필요한 얼굴 부위에 주사하는 방식으로 매부리코, 납작한 이마, 팔자주름, 푹 패인 볼 등 다양한 부위에 시술이 가능하다. 특히 시술 시간이 비교적 짧고 즉각적인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별도의 회복 기간을 필요로 하지 않고 일상으로 빠른 복귀가 가능하다.
또한 시술에 사용하는 히알루론산 필러의 경우 높은 수분 보유력을 가지고 있으며, 일정 기간이 지나면 몸 속에서 분해돼 사라지기 때문에 체내 이물질로 인한 부작용이 적은 편이다.
그러나 최근 코로나 예방접종 이후 일부 필러 시술 부위 염증과 부기가 생겼다는 이슈가 알려지며 백신 접종 이후 필러 시술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는 상황.
전문가들은 부작용 발생 건수는 미미하며 그 증상도 경미한 수준으로 먹는 약을 복용해 해결이 가능하다고 설명한다.
톡스앤필 목동점 이현일 원장은 “요즘 대부분의 국민들이 백신을 맞아 꺼려할 수 있는데 보통 접종 이후 2주가 지난 경우라면 안심하고 필러 시술을 고려해도 좋을 것 같다”고 귀띔했다.
이어 이 원장은 “필러 시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기본원칙”이라며 “안전성과 함께 시술의 만족도를 높이려면 풍부한 경험을 가진 임상 전문가와의 충분한 상담이 필수다”라고 강조했다.
사람마다 얼굴형, 피부 유형 등이 다르기 때문에 세세한 개인별 맞춤 시술이 이뤄져야 하며 이에 따른 시술자의 충분한 계획도 선행돼야 한다.
이현일 원장은 “필러는 비교적 짧은 시술 시간 등 수술에 비해 간단하다는 점에서 시술이 오남용 될 우려가 있다. 이에 충분한 상담과 계획 없는 시술은 오히려 부작용을 야기할 뿐만 아니라 시술 후 모양이 불만족스러울 수도 있어 시간과 비용을 더욱 소모할 수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출처 : https://mdtoday.co.kr/news/view/1065542557540661